궁극의 Task Planner (시간관리차트)


여러가지 시간관리 방법에 대한 글도 있고 방법도 있고 프랭클린 플래너도 존재하고 있지만 “류비세프” 라는 학자가 (아래 도서 참조)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
다닐 알렉산드로비치 그라닌 지음, 이상원.조금선 옮김/황소자리

사용했던 정말 평생을 걸쳐서 시간을 관리해서 효율적으로 썼다는 글을 본 뒤로는 몇가지 시도를 해보다가 포기하곤 했었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도 써보고, 온라인 플래너도 써보고, 그날그날 시간관리 차트도 그려보고 … 오래하진 못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 와중에 또다른 Time / Task 를 Planning 할 수 있는 도구 (사실은 양식)이 보여서 잠시 봤는데, 상당히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사용법도 명확한 것 같고, 맘에 들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름하야 Emergent Task Planner / Time Planner 입니다. David Seah 의 블로그 에 올라온 글 The Printable CEO™ VI.1: Emergent Task Planning에 나온 포멧인데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상당히 잘 작성된 포멧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sk Planner 작성 예

또다른 시도를 하기에는 좋은 시간이죠? 연초이니 ^^;;; 잠시 하다가 또 멈출지는 모르겠지만, 다시한번 새로운 해에 새로운 시도들을 해보실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시간관리 방법 같습니다.

위 블로그 사이트에 가시면 Task 관리 뿐만 아니라 Time 관리에 관련된 각종 포멧들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버젼도 존재하는데 아직은 알파 버젼이네요.

  • 고동현

    바쁘시면서 어느 와중에 독서까지.. 대단하세요~ ^^

  • chanyou.hong

    시간 관리 관념이 부족해서 이거… 전사공통교육 받으면서 체계적으로 실행해 보려고 하는데 첫날부터 지키지못하고 있는.. -_-;;; 요놈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ㅋ

    • 고려한단 얘기는 안한다는 얘기? ^^;;; 사실 보통 사람들이 이렇게 시간 관념을 철저하게 계산하면서 지내는건 정말 힘든 일일 것 같은데, 이런 것두 쌓여야 의미가 있을 듯. (몇일 해본거루는 그냥 경험만 한거라 별 의미가 없을 거야)

  • yunho.kim

    전사교육을 받고, 나도 시간관리를 위해 시계부를 작성했었는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미 있는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사용하다 보면 자신에게 맞게 수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
    근데, 단점은 내가 무엇을 했는가를 뒤돌아 보기 위해서 살펴 볼라면, 기록한 내용을 다 다시 찾아 봐야 하더라구, 그래서 다른 모델을 찾아서 사용하고 있지…

  • 책읽어주는구름

    저도 류비세프의 자서전을 읽고 대단히 충격받아 플래너를 사용하면서도 계속 시간관리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미러 플랜이라는 플래너도 사용해보았지만,,,프랭클린플래너만큼은 아니다 싶어 접어두고 요즘은 플래너를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한계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냥…훑어보다 류비세프 자서전 읽으신분이 있길래 반가워 글남깁니다..^^

    • 아.. 반갑습니다. 무언가를 통해서 인연을 만드는 것 중에 좋아라 하는게 아마도 이렇게 책을 통해서 공감을 갖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구름님도 좋은 책 읽으면 추천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