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이란 무엇인가 ?


What is Web2.0 Korean translation

웹2.0 에 대한 번역글을 읽어보았다. 결국 2.0 시대의 시발점 또는 화두에 등장하고 있는 것이 역시나 또 구글…
구글구글… 지속적으로 주시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서비스로서만 생각하던 것이 점차 플랫폼 성격을 띄어가고 있고, 역시나 공개된 것들을 기반으로한 기본적을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형태를 띄고있는, 항상 네트웍에 연결된 요즘에는 더더군다나 구글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국내에 비슷한 서비스들이 많지만, 역시나 군게일학. 뭔가 따라올테면 따라와바 식의 마구잡이 개발이 아닌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구글의 행보가 맘에 드는 건 당연한 일인 것 같다.

내안에 모든것을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 되어버린지 오래… 정보들이 넘쳐나는 것을 스스로 분류하고 체계화해서 갖고있기란 이미 불가능해져버린 요즘이다.

차라리 한쪽 아주 깊숙한 곳에 푹 빠져서 연구하는 사람들이 아닌 다음에야 비슷한 경험들을 하고 있을테니… 이런 시대일 수록 점점 Web2.0 과 같은 형태가 힘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나 혼자 인 것 같으면서도, 내가아닌 다른사람들의 집단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음,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지금은 아니라고 생각할지라도 앞으로 아니 모르는새에 이미 우리 사이에 깊숙히 침투해있는 구글에 대해서 언제까지 모른척할 순 없는 일인 것 같다.

.